전체메뉴▼
 
 
자동 ID/PW찾기 | 회원가입
로그인 하시면 표시됩니다.
로그인 하시면 표시됩니다.
싱가폴맛집 | 싱가폴맛집 소개 게시판입니다.
총 게시물 416건, 최근 0 건
   
[로컬맛집]

[Paradise Dynasty] 컬러풀 원더풀 샤롱바오

글쓴이 : GIDOONG 날짜 : 2011-01-19 (수) 19:35 조회 : 9039




이번에는 Paradise Dynasty의 여덟가지 색을 입은‘샤롱바오’되거습니다.

ION 쇼핑몰에 있는 Paradise Dynasty는 입구를 지나면 오픈컨셉의 주방이 유리 너머로 보이는데,

요리사 복장의 아저씨들이 분주하게 음식을 만들어내는 장면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사진 촬영은 금지!)

 

홀 안으로 들어가니 어둡지만 화려하면서도 강한 느낌의 멋진 인테리어에 눈에 들어옵니다.

천정에는 용이 승천하고 있고, 멋진 샹들리에가 화려함을 더해주는데

마치 중국황실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표현하려 한듯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도 좋지만, 이날은 날씨가 좋아서 바깥쪽 발코니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바로 아래로 오챠드로드가 한눈에 들어오고,

ION 쇼핑몰의 화려한 외관까지 더해 음식을 먹기도 전에 기분이 밝아집니다.

 


 

Paradise Dynasty는 중국 북부와 남부의 요리를 선보이는데,

그중에서도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컬러풀한 샤롱바오가 메뉴판을 펼치자마자 첫 장부터 장식을 합니다.

 

친구와 저는 먹는 걸로 의 상하기 싫기에 여덟 가지 색의 샤롱바오를 각각 주문했습니다.

직원분이 이곳의 컬러풀한 샤롱바오의 맛과 설명이 쓰인 작은 종이를 나눠 주길래,

하나씩 맛을 음미하는데 도움이 되더군요.

 

 


 

전통적인 샤롱바오가 아닌 동서양의 재료를 이용한 퓨전식 샤롱바오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흰색은 오리지날 맛, 초록색은 인삼 맛, 옅은 갈색은 푸아그라, 검은색은 블랙 트뤼플,

노랑색은 치즈 맛, 주황색은 게살 맛, 회색은 마늘 맛, 분홍색은 스촨식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데,

하나씩 먹어보며 맛을 알아 맞춰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보기에도 화려하고 예쁘지만, 원래의 샤롱바오맛에 조금씩 각각의 재료 맛이 느껴지면서

베물어 먹을 때마다 터지는 육즙에 즐거워지더군요.

 

주워들은 바로는 수많은 딤썸집에서는

이 육즙을 냉동된 육즙을 얼음상태로 속과 함께 집어넣고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찜통에서 쪄낼 때 저절로 생기는지 알았는데...순간 수수께끼가 풀리면서 약간의 알 수 없는 배신감도 느껴졌지요.

그런데 이곳은 어떨지??

이곳의 샤롱바오는 주방을 들여다볼 수 있었지만 어떻게 만들어지는지까지는 확인 못 했습니다.

게다가 만두피의 색은 어떻게 내는지도 밝혀내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는데...

왠지 팔 안 닿는 등짝에 난 다 익은 여드름 못 짜내는거 같이 안타까우면서도 개운치 않고,

한편으론 임무를 수행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약 27분 정도 괴로워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유명한 음식인 중국식 라면으로 그 괴로움을 떨쳐버리고자 했지요.


이곳은 18종류의 국수류가 있는데,

직접 손으로 뽑아낸 국수로 부드럽고, 돼지뼈를 고아 우려낸 국물로 맛을 내어 국물맛이 깊습니다.

 

 

만두를 좋아하는 친구는 만두가 들어간 국수를,

매운 것을 좋아하는 저는 스촨식 국수를 주문했는데

특히 스촨식 국수는 너무 맵지 않아서 다행이였네요.

 

 

워낙 스촨요리가 매운 걸로는 한국 음식 저리 가라로 매우면서도 기름사용을 많이 하는데

희한하게도 스촨지방 사람 중엔 미인, 특히 피부미인이 많다고 하네요.

아...이것도 대륙의 풀리지 않는 미슷훼리~

 


이젠 김기둥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바로 새콤하고 달콤한 소스로 맛을 낸 돼지고기 튀김.

 

 

한입 베물어 보니 바사삭!! 예상치 못한 바삭함에 졸도 직전.

베물 때는 바삭함이, 입안에선 새콤달콤함이, 씹어 넘길땐 담백함이...

삼단계 미각 충족 요리입니다.

 


제가 돼지고기 튀김에 올인하는 사이,

친구는 따로 Pan-fried Shanghai Pork Bun을 주문해서 거기에 올인하고 있더군요.

 

 

겨우 하나 사수해서 먹어보니 마치 군만두와 같은 맛이였는데, 속이 알차고 좀 더 부드러웠습니다.

배는 부르지만, 깔끔하게 식사의 맞춤표를 찍으려면 후식은 필수.

 

 

 

 

알로에 베라와 은계목 젤리가 들어간 상큼한 레몬주스와

고소하고 향긋한 아몬드 푸딩으로 이날의 화려한 점심식사를 마쳤습니다.

 

 

[김기둥의 오지랖]


Paradise Dynasty의 컬러풀, 원더풀한 샤롱바오를 드시면서

다채롭고 환상적인 감칠맛나는 일들이 신묘년에 펼쳐지길 기원해 보심이 어떨지.

여기에 필받아 다가올 구정에 집에서 가족과 컬러풀한 만두를 빚는 계획을 세워 보신다면

가정의 평화는 반드시 지켜지리라 장담합니다.

 


가격 : 8가지 맛과 색의 Xiao Long Bao $13.80++ / 핸드메이드 면류 $9.80++
주소 : 2 Orchard Turn #04-12A ION Orchard
전화 : 6509 9118
영업시간 : 11.00am-10.00pm (Mon-Fri), 10.00am-10.00pm (Sat, Sun & PH)



김기둥의 HELLO! SINGAPORE! 놀러가기

슈렉 2011-01-20 (목) 11:15

저 샤롱바오 한입에 꿀꺽 하고 싶어요 ㅠ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색깔이 다 이뻐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여요 ㅎㅎ
기둥님 부럽습니다..

댓글주소
그림자 2011-01-20 (목) 11:34
인삼맛??!! 어떤 맛인지 궁금하네요 ㅋ

그리고 만두국수 맛잇어 보입니다 ㅎㅎ 쓰촨 국수도 웬지 맛잇을 꺼 같고 ㅎ

기회가 되면 가서 먹어봐야 겟습니다~
댓글주소
jane316 2011-01-20 (목) 18:43

전 언제나 기동님의 사진과 빼어난 글솜씨에 감탄하고 있는 열혈팬입니다.ㅎㅎㅎ
눈으로,글로 먼저 맛을 보게 되지만 나도 모르게 기동님이 소개한 곳에 발자국을 찍고 있더군요.
기동님 뒤를 졸졸 따라다니고픈 저 열혈팬 맞습니다.하하핫.부끄부끄..

댓글주소
     
     
GIDOONG 2011-02-02 (수) 16:23
진짜 열혈팬 맞으삼?? ^^ 저 기동이 아니구 기둥인데요. 우리집의 기둥. 새 나라의 기둥 어른이.
어쨌든 부족함에도 칭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으쓱~으쓱~
복 많이 받으실껴~
댓글주소
맘4투 2011-03-06 (일) 17:14
저 오늘 갔다 왔어요. 샤오롱 바오는 육수가 아주 많이 들어 있더군요. ㅋㅋㅋ 맛있었어요.

위 사진의 사천식 쇠고기 국수는 약간 짜서 저는 그저 그랬고,,, 만두가 들어간 국수는 아이들이 맵지 않게 잘 먹었습니다.
대부분의 국수는 돼지뼈 국물에 나오는 거였구요. 국수면발이 아저씨가 서서 만드시는 걸 보아서 인지 더 쫄깃하고 길고...맛있었어요.

저는 매운 소스가 뿌려진 만두 6개도 시켰는데 우리나라 만두랑 맛이 비슷하고 양념간장을 그위에 뿌린 듯한 맛이였어요.

디저트에 동그란 튀김안에 바나나랑 팥 들어있는게 있었는데... 중국어로 고려xxx라고 남편이 한국식 디저트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켰는데 우리나라 찹쌀도너츠보다는 별로지만 나름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요리를 안 시켜서 그게 좀 아쉬웠는데... (우리는 다른 종류의 국수를 3가지, 만두 2가지, 샤오롱바오, 디저트 이렇게 먹었어요)
다음엔 밥하고 요리를 시켜 먹어 볼랍니다.

가격대비 괜찮게 먹었고, 인테리어도 좋았고,,, 한가지 단점은 예약을 받지 않는다는 점,,,꼭 가서 번호를 뽑아야 한다는.. 앞에 전광판에 번호뜨면 들어가게 된다는.ㅋㅋㅋ(은행 같아요)

오늘은 HSBC 크레딧 카드 10% 해 주어 기분이 업되었어요.ㅋㅋㅋ
댓글주소
   

총 게시물 416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416
어제 우연히 돌아다니다가  한국&일본 퓨전 스타일 의 예쁜 카페를 발견했어요.  가게 이름은 브…
lololollip 07-05 1 4897
415
싱가폴 맛집, 싱가포르 맛집, 스프 레스토랑, Soup Restaurant 안녕하세요, 맛집 청년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
맛집청… 03-19 0 4573
414
티옹바루 베이커리로 인해서 티옹바루가 더 유명하게 되었다.  3대째 내려오는 프랑스 제빵사가 싱가폴 유명…
설레이 02-12 3 7236
413
오늘은 M 호텔 Cafe 2000을 다녀왔습니다.  호텔 식당은 일반 식당보다 역시나 가격대가 20-30% 비싼 것 같아요…
맛집청… 02-11 3 6060
412
싱가폴카페, 싱가포르카페, 싱가포르호주카페, 싱가폴호주카페, 롱블랙 "Dimbulah Coffee - Fine Australian Coffee" 회…
맛집청… 02-04 2 4359
411
싱가폴맛집, 싱가포르맛집, 싱가포르일식집, 싱가폴일식집 안녕하세요, 맛집 청년입니다. 요즘 개그콘서트…
맛집청… 01-13 1 27092
410
싱가폴 맛집, 싱가포르 맛집, 싱가폴 피자, 싱가포르 피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과는 다른 올해를…
맛집청… 01-09 4 4453
409
  싱가폴 맛집, 특이한 카페 - Anglo Indian Cafe Bar 기분 좋게 업무를 마무리하면서 Shenton Way를 지나다 Ang…
맛집청… 12-05 2 3637
408
   2015년이 코 앞으로 다가온 12월 입니다 시간이 너무 빨라 무섭네요ㅠㅠ   그동안 공유하고 싶던 …
안녕하… 12-04 3 3742
407
Yakitori Uma - 일본 꼬치집 주말 저녁보다는 주중 저녁은 항상 더 바삐 움직이는 것 같다. 아마도 일과를 마무리 …
맛집청… 11-28 0 4150
406
한주 잘 보내셨어요? ^^ 오늘은 라우파삿(Lau Pa Sat Hawker Center) 사테거리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
맛집청… 11-24 2 8186
405
안녕하세요. 맛집청년입니다.  오늘은 핫 토마토(토메이도, 틈메이도, 토뭬이터)를 다녀왔습니다.  이…
맛집청… 11-20 3 6485
404
오늘은 One Farrer Hotel에 있는 작고 아담한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Local Fresh Seasonal Cafe 월~토 …
맛집청… 11-17 2 5144
403
사케 스시(Sakae SuShi) 요즘 비가 자주 옵니다.  그래서 막걸리와 전이 땡기실텐데요.  핫사케를 추천드…
맛집청… 11-16 3 5590
402
안녕하세요.  싱가폴 맛집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맛집 청년입니다. 여담이면서 진담인데요,,  전 맨날 먹…
맛집청… 11-10 5 4022
401
안녕하세요, 싱가폴 맛집, 싱가포르 맛집을 전달하는 청년입니다.  오늘은 힐V2(HillV2)에 위치한 딘&델…
맛집청… 11-06 4 5690
400
안녕하세요, 싱가폴 매력적인 카페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이름은 Sunny Hills(써니힐즈). 싱가폴 …
맛집청… 11-03 3 4361
399
  제가 무척이나 사랑하는 일본식 파스타 집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 글 올립니다. 좋은건 나눠야죠 위…
서리냥 10-30 4 5532
398
오늘은 포스팅을 2개나 하네요^^;  문득, '내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이 있을까 ?' 라는 생각이 들지만 꿋꿋이 ~&…
맛집청… 10-20 3 8004
397
안녕하세요. 맛집청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태국 음식점인 Nakhon kitchen. 정말 별을 …
맛집청… 10-20 2 4692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